2024-03-28 18:09 (목)
부산교육청, 부산 놀이마루서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 열어
상태바
부산교육청, 부산 놀이마루서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 열어
  • 허지영
  • 승인 2019.11.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교육청 제공)
(포스터=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5일부터 27일까지 부산진구 놀이마루 운동장에서 한·아세안 11개국의 음식과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 행사’가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개막식은 오는 15일 오후 5시 김석준 교육감을 비롯한 오거돈 시장과 아시안 10개국 대사 및 세프, 교육청 및 지자체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 행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을 기념해 시와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문화 축제이며, 행사는 개막식과 푸드부스 운영, 라이브쿠킹쇼 공연, 전통공연,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한·아세안 11개국의 세프들이 직접 운영하는 푸드부스는 즉석에서 자신의 국가를 대표하는 전통음식을 만들어 판매한다. 참가하는 세프는 캄보디아 록락, 미얀마 샨누들, 말레이시아 나시르막, 인도네시아 나시고랭, 싱가포르 바쿠텐, 브루나이 나시카톡, 태국 팟타이, 한국 박상현·이원일·황교익·박준우 등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 축제는 11개국의 음식과 문화예술이 한데 어우러져 선보이는 행사”이라며 “한·아세안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