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청주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상태바
청주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
  • 노승일
  • 승인 2019.11.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및 동별 대표자 대상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14일 오후 2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시내 의무 관리 대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및 동별 대표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했다.

시에 따르면, 입주자 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시는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전문기관인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 교육을 위탁했다.

교육내용은 입주민의 편의 증진 등에 중점을 둔 공동주택 관리 분야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분야로 나누어 진행했다.

관리 분야에서는 주택관리 사업자 선정 방법, 공동주택 단지 내 청소, 경비, 소독 등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관리비 집행, 장기수선계획과 장기수선충당금 적립과 집행 방법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교육했다.

운영 분야로는 입주자대표회의 구성과 운영에 대해 동 대표 선출부터 관리규약 제정, 입주자대표회의 역할, 의무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곁들여 진행해 교육대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근복 시 공동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은 관리비 집행에 따른 각종 공사, 용역 계약 체결 관련 실질적인 전문 지식 습득과 공동주택 관리·운영에 대한 직무 능력 향상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역량을 증진함으로써 입주민 간 갈등 해소 및 투명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