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부산시,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교류 모임 추진
상태바
부산시,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교류 모임 추진
  • 허지영
  • 승인 2019.11.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국제교류재단과 공동으로 15일 오후 2시 부산국제교류재단 교류실에서 부산지역 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대표자들과 교류 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 대학에 유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커뮤니티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14개 대학 27개 커뮤니티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해 유학 생활 중 애로사항, 유학생 동창회 구성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한편, 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친근한 도시, 유학하기 좋은 도시 등 부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부산지역 대학교 내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는 지역 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의 커뮤니티로 부산국제교류재단 유학생 네트워크 회원 가입자에 한한다.

지원대상은 국가 간 체육대회, 커뮤니티 회원 간 단합과 관련된 행사 등 커뮤니티 회원 간 교류 활동이며, 내달 8일까지 국제교류재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팀당 최대 45만원까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국제관계에 있어 부산에 친밀한 인재 양성과 함께 유학생을 유치하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 커뮤니티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