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보령시, 소황사구 생태경관 보존 관리 활동 전개
상태바
보령시, 소황사구 생태경관 보존 관리 활동 전개
  • 강채은
  • 승인 2019.11.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령시청 제공)
(사진=보령시청 제공)

[보령=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보령시는 15일 웅천읍에 위치한 소황사구 일원에서 금강유역환경청, 충남도, 삼성디스플레이 및 삼성SDI,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및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10개 기관·단체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안 및 생태경관 보존 관리 활동을 전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먼저 무창포해수욕장에 위치한 비체팰리스에서 소황사구 및 서해안 생태계 경관 정비사업 청취, 전문가 초청 특강이 진행됐고, 이후 소황사구로 이동해 해양쓰레기 및 성장저해식물인 아카시아, 칡 등 넝쿨식물 제거 활동을 펼쳤다.

이에 앞서 금강유역환경청과 충남도, 시, 충청지역 삼성 5개 계열사,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및 보령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해 4월 소황사구의 생태경관 보존 및 관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내년까지 생태경관 보존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해수부 및 충남도와 함께 바다지킴이 발대식을 갖고, 연안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깨끗한 바다와 연안을 보존하기 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기업,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좋은 선례가 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소황사구는 전체원형이 잘 보존돼 있고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생태계의 보고(寶庫)로써, 생태경관 보전지역이자 국내 첫 번째 해양경관 보호구역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모두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자연과 인간의 삶이 공존하는 소황사구로 그 소중한 가치를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