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대구 서구, 비산 2·3동 주민자치회 출범
상태바
대구 서구, 비산 2·3동 주민자치회 출범
  • 오정웅
  • 승인 2019.11.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회 출범 축하행사로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개최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 (포스터=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 비산2·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석)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서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자치회 출범식 행사인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 9월부터 주민자치회 위원 교육을 거치고 공개추첨으로 위촉된 위원들이, 12일 임원선거를 통해 주민자치회 구성을 완료하고 처음으로 준비한 마을행사다.

이 행사는 16일 오전 9시 달성토성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주민자치회 출범식, 행복한 날뫼골 민요반의 민요 공연, 가요교실, 해솔하모니카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주민의견 청취 부스 운영을 비롯해 축하 화분 만들기, 책속 주인공 인형 전시, 안전교육 및 응급처치, 점핑클레이, 페이스페인팅, 빼빼로 만들기, 김장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오후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산2·3동 김장나눔 추진위원회에서는 관내 16개 단체의 후원을 받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궈, 겨울에 특히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 이웃 6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강태룡 동장은 "주민자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인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고,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형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