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대구시 정책, 대구시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상태바
대구시 정책, 대구시민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 윤진오
  • 승인 2019.11.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숙의 민주주의 플랫폼 ‘토크대구’ 운영 개시
대구시 토크대구 홈페이지 화면 (대구시 제공)
대구시 토크대구 홈페이지 화면 (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는 오는 18일부터 시민이 제안하고 토론으로 숙성시켜 정책으로 실행하는, 쌍방향 소통 통합 플랫폼 ‘토크대구’를 운영한다.

‘토크대구’는 시민이 제안, 토론, 투표, 설문을 통해 시의 정책형성과 실행에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시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축했다. 지역현안 해결에도 시민들의 토론을 활성화해 생각을 숙성시키고 정책으로 피어나도록 한다.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온라인 ‘토크대구’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30일 동안 공감이나 댓글 표현으로 시민 토론 과정을 거쳐 아이디어를 숙성시키고 공감이 50개 이상 되면 부서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해 정책으로 반영하고 실행하게 된다.

대구시에서 현안이나 주요 정책의제를 ‘시민에게 묻습니다’ 토론마당에 올리면 시민은 자유롭게 댓글로 의견을 제시하고, 담당부서는 수렴된 의견을 정책으로 활용한다.

‘토크대구’ 접속 방법은 인터넷 창에서 주소(talk.daegu.go.kr)를 입력해 들어오거나,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링크된 ‘토크대구’나 ‘두드리소’를 통해 방문하면 된다.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토크대구를 활용해 지역현안과 문제를 시민과 함께 해결해 나감으로써 사회갈등이 해소되고 정책 품질과 행정 신뢰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토크대구가 시민참여로 사회혁신을 확산해 나가는 화수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