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당진항 매립지 분쟁, 올바른 이해 돕는다
상태바
당진항 매립지 분쟁, 올바른 이해 돕는다
  • 최진섭
  • 승인 2019.11.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회복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관련 사진. (사진=충남도 제공)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관련 사진.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당진상공회의소에서 관련 공무원 및 당진대책위, 전문가, 도민 등 100여명을 초청해 ‘당진항 매립지 관할권 회복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7일 도에 따르면 당진시와 함께 주최하고, 당진땅수호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당진대책위)가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매립지 관할권 회복의 당위성을 알려 도민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향후 대응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에서는 ‘매립지 관할 결정 바로알기’를 주제로 서부두를 둘러싼 2차례의 갈등 경과와 매립지 관할 결정의 문제점, 매립지 회복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당진대책위 김종식, 박영규, 이봉호 위원장과 이병성 법률자문위원, 당진시 항만정책관이 패널로 참석해 매립지 관할권 및 사실관계 등 여러 쟁점들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2부에서는 ‘매립지 관할권 소송 대응방향’을 주제로 호원대학교 남복현 교수가 ‘유사 경계분쟁 사례’를 발표하고, 국민대학교 정철 교수, 박천사 도 자문변호사, 당진대책위 천기영 위원장이 참석해 향후 대응방향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당진대책위 김종식 위원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는 도민을 비롯한 국민들께서 당진항 매립지 분쟁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우리 땅 찾기에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