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46 (화)
정현복 광양시장, 가을 수확철 농가 지도 및 농산물 판로개척 주문
상태바
정현복 광양시장, 가을 수확철 농가 지도 및 농산물 판로개척 주문
  • 강종모
  • 승인 2019.11.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의 주재로 국·단·소장과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갖고 시가 안고 있는 현안과 읍·면·동 일선행정의 우수 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정현복 광양시장은 ▲인구늘리기와 우리 시 각종 시책 적극 홍보 ▲가을철 산불 예방 총력 추진과 지방재정 마무리 집행 ▲꽃길·꽃동산 관리 및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시민만족도 제고뿐만 아니라 겨울철 한파대비 취약계층 사전점검을 통해 노인들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올해 잦은 태풍으로 인한 농작물 가격하락 등이 예상됨에 따라 농민들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판로개척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 농민들의 근심을 해결해 주라고 했다.

이 외에도 꽃길·꽃동산을 마을단위 공한지에 조성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제고하고 산불 진화 장비를 사전점검해 철저한 산불 예찰활동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이어 “읍·면·동 일선행정은 우리 시의 밑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읍·면·동장부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고 일선행정에 반영해 나가려는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는 주문도 잊지 않았다.

광양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소통행정을 위해 각종 정보들을 공유해 가며 온 시민이 행복한 광양시를 만드는 데 다 함께 노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