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고흥군,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점검
상태바
고흥군,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점검
  • 강종모
  • 승인 2019.11.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14일 고흥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활동은 고흥경찰서, 고흥교육청과 합동으로 수능 이후 학교주변과 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일탈행위를 예방키 위해 펼쳐졌다.

이번 점검활동은 특히 청소년들이 빈번히 출입해 흡연, 폭력 등 일탈행위가 발생할 수 있는 학교 주변 빈집을 점검하고 출입을 막는 경고문을 부착했다.

또한 편의점, 음식점, 주류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에게 담배와 주류를 판매하는 행위나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 행위에 대한 점검과 해당 업소 업주에 위반행위 예방을 위한 안내활동을 펼쳤다.

고흥군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점검 기간은 오는 29일까지 4주간이며 경찰서와 교육지원청, 민간단체인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점검반을 꾸려 유해업소 지도·단속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능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불법행위를 예방키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유해환경 지도·점검 실시와 청소년을 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