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남도민감사관, 바람직한 역할·역량 강화 모색
상태바
충남도민감사관, 바람직한 역할·역량 강화 모색
  • 최진섭
  • 승인 2019.11.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제5기 도민감사관 워크숍, 내년 감사이슈 발굴·토론 등 진행
충남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위촉된 도민감사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위촉된 도민감사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지난달 위촉된 도민감사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내년 감사계획에 반영할 이슈 발굴을 논의했다.

도민감사관은 이날 자리에서 정체성과 자신의 역할, 책무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 행정을 위한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또, 언론보도, 부패·청탁·공익신고, 집단민원 등 내년 감사계획에 반영할 감사이슈 및 권고 요청사항 등 지역별 현안을 도민감사관이 제안 발표하고 토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어 도민감사관 자체회의에서는 장경식 도민감사관 회장의 주도로 도민감사관 활성화 방안 및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중점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도민감사관이 민간의 청렴지킴이로서 소중한 경험과 지혜, 소신 있는 의견은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은 물론 우리 도 청렴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도민 입장에서 감시자 역할을 공정·성실히 수행, 도민이 행복하고 청렴한 충남을 만드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감사관제는 1997년 명예감사관으로 시작해 2011년 도민참여형 감사제도 강화 차원에서 도 도민감사관제로 개칭해 현재 5기에 이르고 있다. 제5기 도민감사관은 지난달 건설‧통신‧환경‧산림‧안전관리 등 각 분야의 기술인과 교수, 투자평가사 등 모두 70명이 위촉됐으며, 부패행위 감시 및 문제점 개선 건의, 비위, 부조리 사항 제보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