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대구 서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대구 서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오정웅
  • 승인 2019.11.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기관 선정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는 지난 14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열린 '2019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에서 올해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건전한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를 시상하고 있으며, 서구보건소는 '눈높이를 맞춘 음주폐해예방사업으로 건강 UP~! 행복 UP~!'이라는 주제로 추진한 사례를 제출해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보건소는 대구시 최초로 비원건강증진센터 어린이건강체험관을 구축해, 습관형성기 어린이의 체험형 음주예방 교육을 강화하였고, 생애주기별 음주폐해 예방교육 및 상담을 245회 8698명에게 실시했다. 

또한 무료급식소에서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취약계층 고위험 음주자의 선별관리 등 주민참여 음주문화개선 캠페인 및 절주홍보관 운영을 통해 건전한 절주문화 확산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희숙 보건소장은 "음주 폐해를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특색 있는 음주폐해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