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도, 자원봉사대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자원봉사대회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9.11.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8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9 경북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용찬 기자=경북도는 18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9 경북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와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고윤환 문경시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장 등을 비롯한 도내 자원봉사자 8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행복 경북을 만드는데 기여한 70만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300만 도민들에게 귀감이 되는 자원봉사자 및 단체·기관을 발굴해 격려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참여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2019 경북도 자원봉사 대상'으로 경북도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 6명(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과 개인유공자 45명 및 14개 유공단체에게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올해 대상의 영예를 안은 영천시 김광숙(68) 수상자는 여성자원봉사단 부회장으로 지난 17여년에 걸쳐 5853시간 동안 영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및 교육문화센터에서 밑반찬, 무료급식, 고추장기부와 김장나누기, 목욕봉사, 손마사지, 뜸 봉사 등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으며, 재해재난지역 피해복구 활동, 환경정화 활동, 지역축제 등 각종 자원봉사활동에도 솔선수범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진정한 나눔 실천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금상은 봉화군 전경원(59), 은상은 울진군 김후남(56), 김천시 배칠호(58세) 봉사자가, 동상은 경산시 김향숙(59), 고령군 곽옥석(71) 봉사자가 따뜻한 봉사의 온정을 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군 자원봉사활동 평가에서는 봉사활동 참여율이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문경시와 영덕군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경산시와 울진군이 '최우수상', 포항시와 청도군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에 앞서 문경새재 드라마세트장 관람과 문경철로자전거를 체험한 후, 대회장에 마련된 안녕한 사회를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젝트인 '안녕캠페인' 홍보 포토존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자원봉사자들간 소중한 정보들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자원봉사는 너와 나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하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사회적 자산으로서 소중한 가치를 지닌다"고 강조하면서 "자원봉사자의 노력 못지않게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