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특수학교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 적극 지원
상태바
경북교육청, 특수학교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 적극 지원
  • 윤진오
  • 승인 2019.11.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문제행동 줄여 행복한 학교 환경 만들다
경북교육청 장애학생 행복한 학교 환경 만들다(사진=경북교육청 제공)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장애학생 문제행동을 줄여 행복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특수학교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특수학교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은 자기 통제가 어려운 정서·행동장애, 자폐성장애 등 장애학생의 감정과 행동을 중재해 문제행동을 감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공립 특수학교 3교, 사립 특수학교 5교에 각 1125만원, 총 9000만원을 지원해 장애학생 특성을 고려한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용은 보편적 지원으로 칭찬나무 만들기, 칭찬왕 선발 등을 통해 학교단위에서 칭찬하는 문화를 조성했다.

또한 그룹별 지원으로 장애정도가 심한 중도·중복 장애학생을 선정해 학교 동아리 부서에서 체험 활동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학교 환경을 지원했다. 가족지원과 전문가 초청 연수, 교사 동아리 운영 등 실정에 맞는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학생 문제행동 감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도 조성했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장애학생 문제행동중재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서 장애학생들의 부정적 행동 감소와 바람직한 행동 형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