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청주시, 내수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
상태바
청주시, 내수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
  • 노승일
  • 승인 2019.11.19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읍 문화·복지시설 확충 내수 생활문화센터 조성
청주 내수생활문화센터 조감도
청주 내수생활문화센터 조감도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청원구 내수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2021년까지 80억 원을 투입해 문화·복지시설 정비, 경관개선 등 전략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시는 내수읍 지역주민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공청회를 여러 차례 시행함과 동시에 내실 있는 계획수립을 위해 여러 차례 각 분야 전문가 자문회의 끝에 시행계획 수립을 완료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내수읍 문화·복지시설을 확충하고 소재지의 거점기능 강화를 위한 내수 생활문화센터를 조성한다.

내수 생활문화센터는 내수읍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문화복지센터 1동을 신축하고 기존 낙후된 복지회관 두 곳을 리모델링해 내수읍의 행정·문화·복지를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 조성된다.

아울러 내수읍의 지역 이미지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생활문화센터와 접하고 있고 내수 5일장이 열리는 중심상권 가로경관 개선을 추진해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사업에 참여하는 역량 강화사업으로는 배후마을 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마을 학교’, 내수 청소년을 위한 ‘청바지기획단 프로젝트’,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구동아리 운영 및 지원’ 등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박구식 시 농업정책과장은 "통합 청주시 출범 이후 읍·면 중심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정주 여건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는 농촌지역주민들이 쉽게 체감하고 삶의 질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지역 밀착형 생활 SOC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