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주시, 안전모니터봉사단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시, 안전모니터봉사단 워크숍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시청 제공)
(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는 19일까지 진도 쏠비치 리조트에서 안전모니터봉사단 광주시연합회 회원 230명과 시-구 담당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모니터봉사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재난예방 활동의욕을 고취하고 활동성과, 계획 등을 공유하며 향후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워크숍에서는 ▲2019년도 활동성과 공유 ▲우수활동 유공자 시장 표창 수여 ▲안전사고 발생 시 행동원칙 등 직무 역량 강화교육 ▲내년 활동방향 논의 등이 진행된다.

특히, 행안부 이금경 사무관이 워크숍에 참여해 안전신고 활성화 방안과 관련한 특강을 실시했다.

안전모니터봉사단 광주시연합회는 2009년 출범한 이후 10년 이상 지역의 재난안전을 위해 상시적인 감시와 모니터를 실시해 왔으며, 올해도 제보한 안전신고 건수만 3650여 건에 달한다.

또한, 국가안전대진단, 광주안전대진단 등 각종 민·관 합동 점검과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안전문화 3·3·3 운동 등 생활 속 안전문화 실천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안전문화의 흐름이 관 주도가 아닌 민간 주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자발적인 안전신고 활동이 내 가족과 우리 지역을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