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부산시, 캘러스 기반 해조류 화장품 산업화 심포지엄
상태바
부산시, 캘러스 기반 해조류 화장품 산업화 심포지엄
  • 허지영
  • 승인 2019.11.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1일 오후 4시 롯데호텔 부산에서 ‘캘러스 기반 해조류 스마트 혁신 산업화 방안’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해양 자원을 미세플라스틱, 방사능 등 오염원으로부터 안전하게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산업화하여 해조류 화장품 소재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시와 지역 대학, 관련 기업들이 함께 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해양에서 미세플라스틱 오염이 증가 추세이고 특히 해조류 추출물은 화장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에서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선제 대응이 시급한 실정이다.

시에서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안전한 해조류 기능성 소재 생산을 위한 연구와 대량생산을 위한 기반 구축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역의 대학과 부산테크노파크 등이 공동연구를 통해 관련 기술의 산업화 가능성 검토와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시 관계자는 “해조류의 캘러스 배양기술은 일본이나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이 앞서 있으나 아직 연구개발 수준에 머물러 있고 대량생산을 위한 기반 구축은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지금부터 부산이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미래 화장품 소재 산업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