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공연티켓, 집단분쟁조정 개시 결정
상태바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공연티켓, 집단분쟁조정 개시 결정
  • 정수명
  • 승인 2019.11.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전경(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전경(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신종원)는 지난 18일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2019’ 공연티켓을 구입한 소비자 76명이 아티스트 공연 취소 등을 이유로 공연티켓 구입대금의 환급 및 손해배상을 요구한 사건에 대해 ‘소비자기본법’ 제68조 제2항에 따라 집단분쟁조정 절차의 개시를 결정했다.

20일 위원회에 따르면,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공연 주최사인 페이크버진은 1일차 공연 아티스트(H.E.R)의 공연이 취소돼 공연티켓 구입자들로부터 환급 신청을 받았으나, 환급을 지연했다.

이에 공연 티켓 환급 신청자들은 신속한 환급을 요구하고, 공연을 관람한 소비자들은 계약내용과 다른 공연에 대한 환급 및 손해배상을 요구하며,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다.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공연티켓 구입대금의 환급을 신청했으나 환급을 받지 못한 소비자 또는 공연을 관람하고 환급 및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비자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관련 서류(티켓 구입내역, 구입 영수증, 티켓 반송내역, 환급 신청 내역 등)를 구비해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를 통해 조정절차에 참가할 수 있다.

이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880-59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