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플럼코트’ 전국 생산량 1위, 농업 경쟁력 키워
상태바
순천시 ‘플럼코트’ 전국 생산량 1위, 농업 경쟁력 키워
  • 강종모
  • 승인 2019.11.2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과잉 생산되고 있는 매실의 대체 과수로 ‘플럼코트’를 신소득 유망과수로 선정하고 2016년부터 도입키 시작해 현재는 낙안, 월등, 황전에서 143농가, 43㏊가 재배되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시에서 매년 생산되는 플럼코트는 생산량 전국 1위로 전국생산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플럼코트를 생산키 위해 전체 생산면적의 67%에 해당하는 29㏊에 Y자형덕과 우산형지주, 관·배수시설 등 생산기반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생산 교육, 연구회, 토론회 활동과 APC 공동선별, 잔류농약 안정성 검사 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플럼코트 시범농가들이 참여한 ‘2019 신소득 유망과수 플럼코트 육성사업 종합평가회’에서는 가공상품으로 개발된 잼과 리플잼, 말랭이, 쥬스 등 4종에 관한 상품성 소개와 함께 사업추진상황 및 농가우수사례 발표, 플럼코트 유통시 유의사항 교육, 개선방안 토론 등 생산과 유통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키도 했다.

김수현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첫 공선출하 가공상품개발 등 사업성과가 좋았다”며 “현장교육 강화와 다양한 홍보를 통해 신소득 과수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