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강원도 '플라이강원' 첫 취항식 개최
상태바
강원도 '플라이강원' 첫 취항식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1.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강원도 제공)
(포스터=강원도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저비용 항공사인 플라이강원이 양양국제공항 2층에서 첫 취항에 따른 취항식을 개최하고, 국내노선인 양양-제주 간 첫 운항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취항 행사는 도를 기반으로 하는 모기지 항공사인 플라이강원 첫 운항을 시작하는 의미가 크다. 또한 양양공항을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객이 유입됨에 따라 동해안을 중심으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번 취항을 기념하여, 플라이강원은 도민을 대상으로 양양-제주 노선에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는 주중 2만원, 주말 3만원, 내달 1일~24일까지는 주중 3만원, 주말 5만원 요금으로 할인한다.

플라이강원은 국내선 취항을 시작으로 내달 중에는 비행기 한 대를 더 투입하여, 양양-대만 타이페이 노선에 취항함으로써 국제선 운항도 본격적으로 운항 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첫 출발하는 플라이강원이 초기에 모객창출과 노선 안정화를 위해서 모객창출과 홍보마케팅을 강화해 왔고, 양양공항은 2002년 개항한 이후 동해안의 유일한 국제 공항으로 잠재력은 컸으나, 적정 승객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에 플라이강원이 본격 운항을 개시함으로써 양양공항 이용객 증가와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전폭적인 행정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