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강릉시 '2019 열린 혁신 학습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강릉시 '2019 열린 혁신 학습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1.2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강릉시는 오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학습동아리 회원 및 관련 부서 직원, 강릉시 시정모니터단원 등 80여명이 침석한 가운데 '2019년 열린 혁신 학습동아리 연구과제 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시 첫 학습동아리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시정에 활용할 수 있는 시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 혁신의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스스로 학습하고 연구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5월부터 '2019년 열린 혁신 학습동아리'를 처음 운영 시작했으며, 학습동아리 7개 팀 39명은 연구과제를 선정해 외부전문가 자문, 설문조사,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거쳐 연구결과를 제출했다.

경진대회는 내·외부 의견을 모두 반영해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연구과제와 관련된 부서의 장과 시 제1기 시정모니터단원 등 15명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경제성 및 창의성, 노력도 등의 기준에 따라 연구결과를 심사할 예정이다. 선정된 최우수 동아리는 국내 벤치마킹 및 제안심사에 따른 부상 및 인사특전 기회가 주어진다.

최대영 시 행정지원과장은 "학습동아리 회원 간의 수평적 의사소통을 통해 이뤄낸 값진 성과와 회원들의 노력과 열정에 대해 큰 박수를 보내고, 우수 연구결과는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통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도 학습동아리가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학습공동체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