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중구 '2020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중구 '2020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 서인경
  • 승인 2019.11.2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청 전경(사진=중구청 제공)
중구청 전경(사진=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29일까지 '2020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되는 공공근로사업은, 생활이 어려우나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등을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를 지원하고 취업능력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모집 분야는 공공서비스지원사업, 환경정비사업 등 3개 분야 39개 사업으로 총 117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사업개시일 기준 근로능력이 있는 만18세 이상 중구민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 가족 합산 재산이 2억원 이하여야 한다.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 구직 등록이 돼 있거나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노숙인임이 증명된 사람이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자, 대학(원) 재학생 등은 참여가 불가하다. 특히 최근 2년간 2회 이상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1일 6시간 이내, 주 5일 근무가 원칙이며, 근무일에는 임금 외에 간식비 5000원도 추가 지급된다. 4대 보험 가입, 유급휴일 부여, 만근 시 주(월)차 수당 지급 등의 혜택도 지원된다.

또한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취업상담, 취업박람회 참여, 직업훈련 지원, 안전·노동교육 프로그램 등의 기회가 제공돼 취업역량도 강화할 수 있다.

신청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구직등록필증 ▲건강보험증 및 건강보험료 최근 납부영수증 등을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내년 1월 초 개별 안내할 계획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공공근로 참여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경제적 자립 희망을 얻고 민간일자리 재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