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영재교육진흥원, 미래 사회 영재교육 방향성 포럼 가져
상태바
부산영재교육진흥원, 미래 사회 영재교육 방향성 포럼 가져
  • 허지영
  • 승인 2019.11.2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영재교육진흥원(원장 조갑룡)은 22일 영재교육진흥원에서 학부모, 교원, 국내외 영재교육 전문가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BIGEP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국내외 영재교육 변화에 대해 공감하고, 미래 사회 영재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기 위해 열린다.

이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한다. 1부에서는 미국 페어팩스카운티 교육장레베카 베닉과 이 카운티의 교육위원 문일룡, 챈틀리고등학교 교장 스콧 풀이 나와 영재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국 영재교육의 변화’에 대해 동시통역으로 특별 강연을 한다.

이어 서울대학교 이선영 교수가 ‘부모가 잘 알지 못하는 영재와 영재교육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2부에서는 창의성 연구의 석학인 미국 윌리엄메리대학교 김경희 교수가 ‘미래의 교육,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더불어 ‘미래형 영재 육성을 위한 해외교육정책’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영재교육의 과제와 해결 방안’ ‘학생주도형 활동을 통한 영재 교육의 다양한 빛깔 찾기’ 등 3개의 세션으로 나눠 발표와 토론을 한다.

조갑룡 원장은 “이번 포럼이 학생들에게 현대적 지식을 잘 조합해 문제를 스스로 찾아내고 산출물을 만들어 내는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교육의 핵심임을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