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대 ‘심리상담 전문가 초청’ 문화 행사 개최
상태바
순천대 ‘심리상담 전문가 초청’ 문화 행사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애 박사.
최성애 박사.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학생상담센터는 다음달 2일 지역민을 위한 ‘심리상담 전문가 초청’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후기 청소년기 학생들이 학업·취업 등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심리 사회적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중요한 시기를 지나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돕고자 마련한 것이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1부 행사는 학생회관 앞에서 순천대 객원상담사와 또래상담자가 참여하는 ‘WITH YOU 자살예방’ 캠페인과 스트레스 체크리스트, 간이심리검사 등이 준비됐고, 2부는 ‘행복을 위한 감정코칭, 스트레스 관리법’을 주제로 최성애 박사(HD행복연구소 소장)를 초청한 특강이 진행된다.

강사로 초청된 최성애 박사는 2006년 한국에 최초로 감정코칭을 소개한 심리치료 전문가로 감정코칭 및 회복탄력성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의 감정과 스트레스 조절에 대한 길을 안내하고 있다.

최 박사의 감정코칭 강의는 2013년 교육부 인성교육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고, 학생·교사·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 강의를 통해 청중들의 행복도를 높여주는 최고의 인성교육과 학생 생활지도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입학과 취업을 앞둔 고등학생 및 대학생, 그리고 마음 건강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이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려 행복 충만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강의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