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 '2019 뉴딜일자리 사업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2019 뉴딜일자리 사업 채용박람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1.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오는 26일 SETEC 제2전시실에서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30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뉴딜일자리 사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형 뉴딜일자리’는 참여자가 일 경험과 기술·직무교육 등을 통해 역량을 쌓고 민간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는 시 대표 공공일자리로, 최대 23개월 간 참여할 수 있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엔 56개 기업이 참여해 총 32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41개 기업은 박람회 당일 기업별로 인사담당자가 현장면접을 진행해 219명을 채용하고, 15개 기업은 온라인에서 107명을 뽑는다.

채용직무는 IT 연구개발, 앱 개발 및 운영자, 전문 직업상담사, 온라인 마케팅, 재무회계, 보육교사, 경영지원(인사총무 등) 등 모집기업별로 다양하다.

이와 함께,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newdealjob2019.com)도 개설해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참여자가 채용기업에 온라인지원 하면 사전매칭을 통해 별도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선 ▲전문직업상담사의 서류작성 등 종합 취업컨설팅 ▲헤어, 메이크업, 정장스타일 등 코칭 ▲이력서 사진 촬영 ▲AI 프로그램을 통한 자기소개서 분석 ▲VR을 통한 모의 면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뉴딜일자리 참여자가 가장 선호하는 ‘공기업 취업을 위한 NCS 특강’도 열어 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에게 유용한 정보도 제공한다.

조인동 시 경제정책실장은 “뉴딜일자리를 통해 역량을 쌓은 구직자와 경험 있는 인재를 채용하길 원하는 기업을 한 자리에 모아 뉴딜일자리 참여자들이 민간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참여자들이 원하는 직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