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울산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울산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 실시
  • 허지영
  • 승인 2019.11.2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각종 자연 재난으로 발생하는 재산 피해에 대비, 내년부터 전면 실시 예정이던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지원 사업’이 25일부터 앞당겨 실시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5개 민영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 보험이다. 시와 행안부가 보험료의 절반 이상을 보조해 태풍, 홍수, 대설, 지진 등 예상하지 못한 자연 재난에 시민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험 가입 대상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및 공장 등으로 상가는 1억원, 공장은 1억5000만원까지 실손 보상이 가능하다.

특히 보험료 국비 지원율도 25%에서 50%까지 확대되고, 가입자에 한해 신용보증서 발급 수수료 인하 및 일반 소상공인 자금 등 6종의 정책자금에 대해 대출금리 우대 적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입 문의는 거주지 관할 구·군 재난관리 부서, 가까운 주민센터나 풍수해보험을 판매하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으로 하면 된다.

이재업 재난관리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게릴라성 집중호우와 태풍의 피해가 커졌고 지진에 대한 위험도 증가했다”며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정부 지원 위주의 방재 체계에서 시민 스스로 대비하는 방재 체계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