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19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19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성과보고회' 개최
  • 윤진오
  • 승인 2019.11.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성과보고회 개최(사진=대구교육청 제공)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성과보고회 개최(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1일 오후 4시 호텔 라온제나에서 9개 특수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40명의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관계자와 함께 ‘2019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관내 9개 특수학교의 자유학기(년)제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2개 진로체험처(커피아카데미, 사회적농업네트워크)의 운영사례 발표로 보고회가 진행되었으며, 내년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진로개발, 진로체험, 진로설정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대구시교육청은 내년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 영남권 선도 교육청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학교 간 협력, 학교와 지역사회 체험처와의 협력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어 이번 보고회가 체험처 개발 및 홍보에 기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지역사회 진로체험처 관계자들과 함께 한 해 동안 특수학교 장애학생들의 꿈과 끼를 개발하고 진로를 고민했던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여서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자유학기(년)제가 더욱 내실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특수학교 자유학기(년)제를 전면 시행하고 있으며, 운영 예산, 전문가 컨설팅, 특수교사 연수, 진로체험처 개발 및 모니터링 등으로 교육활동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