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영천시, 관광택시 이용객들에게 할인혜택 지원사업 시작
상태바
영천시, 관광택시 이용객들에게 할인혜택 지원사업 시작
  • 서주호
  • 승인 2019.11.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료관광지 입장료·이용료 최대 50% 할인
영천관광택시 시승한 최기문 영천시장(사진=영천시청 제공)
영천관광택시 시승한 최기문 영천시장(사진=영천시청 제공)

[영천=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영천 관광택시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시에서 관리·운영 중인 유료관광지 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관광지의 입장료와 이용료를 감면하는 특별한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관광택시를 이용할 경우, 짜릿한 스릴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보현산댐 짚와이어 요금 20% 감면, 자연과 승마가 함께하는 운주산 승마자연휴양림 승마장 1인기승 체험료 50% 감면 혜택이 있고,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보현산 천문과학관과 천문전시체험관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역에서 ‘코레일 릴레이 홍보전’에 참가해 기차를 이용해 영천역에서 관광택시를 타면 먼 서울에서도 차 없이 영천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켜 어느 여행보다 편리하고 풍요로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 알렸다. 

시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관광택시 운영을 위해 택시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인센티브 지급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그 중 한 방안으로 관광택시 이용후기를 개인 SNS에 올린 이용객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있다.

관광택시 이용객 확보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확대를 통해 영업확대와 인프라 정비를 통한 수익기반이 마련되면 관광택시 조합 혹은 연합회를 설립해 민간이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민간으로 이전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코레일과 지속적으로 협조해 코레일 관광상품과 관광택시를 연계하는 사업 발굴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차 없이도 편안하게 기차와 관광택시를 이용해 영천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활발한 관광택시 운영과 홍보를 통해 외부 관광객을 끌어들여 지역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며 “체험과 볼거리가 있는 여행코스를 수시로 개발하고 다양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의미 있는 여행의 재미를 부여하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영천 관광택시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영천시청 관광진흥과(054-330-65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