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청주국제액팅어워즈, 3일간의 열전 돌입
상태바
청주국제액팅어워즈, 3일간의 열전 돌입
  • 노승일
  • 승인 2019.11.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대 연극영화학부 공동 주관
일반부, 청소년부 연기예술의 다양한 표현 경연
청주국제액팅 페스티벌 포스터
청주국제액팅 페스티벌 포스터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오는 28일까지 3일간 ‘Glocal Acting Festival in Cheongju(청주국제액팅어워즈)’를 청주대 음악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청주에서 열리며 ㈔한국연기예술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협회, 청주대학교 연극영화학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청주시와 청주대학교가 후원해 연극·뮤지컬·무용·마임·액션연기·영화연기 등 연기 장르의 다양한 표현을 선보인다.

개막식 이후에는 지자체, 학계 전문가들의 학술포럼을 통해 연기페스티벌의 발전과 '글로컬 시대, 연기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매체환경에 대응 할 수 있는 연기 장르의 통합 페스티벌로 진행되는데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경연프로그램과 일반인들의 예술체험을 위한 ‘러시안 액팅 메소드’와 ‘게슈탈트 심리학을 활용한 연극놀이’ ‘소마, 몸과 만나는 치유여행’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어 28일에는 영화 속 특수 분장을 이용한 호러쇼도 준비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 대련대학교에서 공연을 준비해 경연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중국 신장웨이우얼자치구 소수민족 무용을 특별공연으로 준비해 주목 받고 있다.

어일선 공동조직위원장은 “국제 교류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유치로, 창의도시 ‘청주’에 걸맞은 문화예술콘텐츠 축제 개발을 통해 연기예술관련 산업의 중심지로 우뚝서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