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논산시 '2020논산딸기축제' 개최
상태바
논산시 '2020논산딸기축제'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축제장을 찾은 외국인들, 딸기맛보고 '환호'(사진=논산시청 제공)
딸기축제장을 찾은 외국인들, 딸기맛보고 '환호'(사진=논산시청 제공)

[논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논산시는 내년 2월 19~23일까지 논산천 둔치와 관내 딸기밭 일원에서 ‘2020논산딸기축제’를 개최한다.

딸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유영수)는 내년 성공적인 논산딸기축제 추진을 위해 정시욱 딸기팀장을 단장으로 딸기축제기획단을 구성하고, 다양한 겨울축제 딸기프로그램 아이디어와 부스를 공모하는 등 축제의 성공적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딸기축제는 봄 축제로 기획, 매년 3월 말~4월 초에 개최해왔으나, 내년에는 겨울철에 더 당도가 높은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전국 최고의 딸기 맛을 선보이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시기를 한달 이상 앞당겼다.

26일 시에 따르면, ‘눈꽃 속에 피어나는 논산 딸기향’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논산 딸기를 알리는 것은 물론 관광객들이 다채로운 체험과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정딸기 수확체험, 딸기홍보 판매 특별전, 딸기음식 판매 등 딸기와 문화를 접목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딸기를 활용한 특색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색다른 축제를 선보이고,  선샤인랜드, 탑정호 등 논산관광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유영수 논산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성공적으로 딸기 축제를 마무리하며, 논산딸기의 글로벌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딸기 축제를 세계인이 사랑하는 축제로 만들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고 싶은 축제, 다시 찾고 싶은 논산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