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경주시-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조성 협약 체결
상태바
경주시-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친화도시 조성 협약 체결
  • 박춘화
  • 승인 2019.11.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본격 추진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난 25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y)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주시는 이번 협약으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긴밀한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아동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과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 등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동친화도시는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이자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 정신을 실천하는 사회로 유니세프가 제시한 10개 기본원칙과 46개 세부항목을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인증하게 된다.​

경주시는 지난 5월 아동친화도시조성 계획 수립, 7월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을 위해 전담팀 구성,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 8~9월 아동친화도시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의결 및 고시, 11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방문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을 위한 좋은 정책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