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 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 행사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1.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조감도(사진=인천시 제공)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조감도(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27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착공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과 항만 등 뛰어난 접근성과 송도국제도시의 인프라와 결합하여 2021년 인천송도에 건립될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국내를 넘어선 문자 관련 연구, 교육 및 학술교류의 세계적 거점이 될 전망이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부지면적 1만9418㎡, 연면적 1만5650㎡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지하 1층에는 전시실, 수장고, 학예실이 들어서고 지상 1~2층에는 전시실, 도서관, 다목적강당, 세미나실, 강의실 등을 갖출 예정으로 전체사업비는 유물 구입비 등을 포함해 908억원이 투입된다.

이번 착공식은 퓨전국악 등 각종 공연, 발파식 기념행사로 시민들과 어우러져 함께하는 다채로운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박남춘 시장은 “우리 인천은 역사적으로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로 인쇄된 상정고금예문 간행, 팔만대장경 조판, 외규장각 설치, 그리고 ‘인천인물’ 박두성 선생의 한글점자 ‘훈맹정음’ 창제 등 문자 문화의 역사를 갖고 있는 도시”라며 “국립세계문자박물관 건립을 통한 명실상부한 글로벌 문화도시 인천으로의 도약과 관광산업 부흥의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