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북교육청,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 총력
상태바
경북교육청,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 총력
  • 윤진오
  • 승인 2019.11.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 예방 사업 전개로 학업중단 위기학생 집중 지원
의성여중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의성여중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프로그램)와 학업중단 예방 집중지원학교 등 다양한 맞춤형 학업중단 예방 사업을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2011년부터 실시한 학업중단숙려제는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숙려 기간을 통해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업중단 예방과 진로계발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 2138명이 학업중단숙려제에 참가해 79.1%인 1692명이 학교로 복귀하였고 매년 학교를 떠나려는 학생들이 학업을 계속 이어가는 데 많은 효과를 내고 있다.

교육청은 지난 3월 부적응 등의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이 13명 이상인 고등학교 17교를 선정해 학업중단 위기 징후를 보이는 부적응 학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비로 1억7370만원 예산을 대상 학교별로 차등 지원했다.

앞으로도 교육청은 Wee센터, Wee클래스와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학업중단 예방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 위기 학생에게 순회 상담을 지원하는 등 개별 맞춤형 학업중단 예방 사업을 실시해 단 한 명의 학업중단 학생도 없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학업중단숙려제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학업중단 예방과 위기 학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