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차지
상태바
대구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차지
  • 윤진오
  • 승인 2019.11.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대구형 신 인사혁신 프로젝트 통한 워라밸 공정·공감 인사시스템 마련 호평
전문심사원 “대구시에서 정말 근무하고 싶다” 발언 눈길
대구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최우수상(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 최우수상(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가 26일 행정안전부에서 개최된 전국 시·도(17개) 및 시·군·구(260개)를 대상으로 한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는 자치단체 특성에 맞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에 공유·확산함으로써 지방인사행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행안부 주관으로 2016년부터 열리고 있다. 매년 각 지자체가 예선부터 입상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다.

이날 본선을 통과한 자치단체는 총 10개로, 대구시는 민선7기 대구형 신(新) 인사혁신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는 사례들을 발표했으며 전문가 심사단과 현장 투표단 점수를 합산한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최초로 인센티브로 경진대회 2위까지는 5급 이상 장기교육에 1명이 배정된다는 점이다. 행안부의 장기교육 인원 배정은 대상자의 교육 기회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승진 요인 발생과도 직결되므로 향후 5급 승진요인이 한 자리 느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셈이다.

발표자로 나선 대구시 인사기획팀장은 ‘대구형 신(新) 인사혁신-워라밸 공정·공감 인사시스템 구축’이란 주제로 민선7기 들어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구형 출산·육아 인사케어 시스템’과 ‘선택과 기회가 보장되는 공정한 인사제도 정착’ 두 부문의 주요 내용과 성과들을 공유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민선7기 3대혁신(조직혁신, 일하는 문화 혁신, 인사혁신) 과제 중 하나로 공을 들여온 대구시의 인사혁신이 전국의 인사담당자와 외부전문가 등으로부터 ‘방향성’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조직의 역량 향상에 인사가 큰 역할을 차지하며 이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로 다가가는 첫 걸음이 되는 만큼 인사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