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주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주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27일 1365자원봉사 포털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 운영에 중요한 관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수요처 70여 곳 관리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전주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자원봉사 활동 수요처’란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인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회복지시설, 비영리기관·단체, 공공·행정기관, 공공시설 등 무보수성, 자발성, 공익성, 비영리·비정파·비종파성의 원칙과 단체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기관으로 수혜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1365자원봉사 포털 수요처 등록을 통해 자원봉사활동관리, 봉사자 모집·배치·실적관리를 할 수 있는 인정된 기관이다.

센터에 따르면, 이날 실시된 교육은 1365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운영 안내와 1365포털 시스템 개선사항과 관리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특강으로,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 제작방법 및 SNS를 활용한 효율적인 홍보 방법 등을 소개했다.

한편, 시 자원봉사 발전과 활발한 활동을 위해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 연 1회 이상 워크숍과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월 2회 신규관리자들에게 시스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황의옥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시 자원봉사 중심에서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수요처 관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정기적인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통해 센터와 수요처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자원봉사 문화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