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대구 서구, 녹색 휴식 공간 '가르뱅이공원' 조성
상태바
대구 서구, 녹색 휴식 공간 '가르뱅이공원' 조성
  • 오정웅
  • 승인 2019.11.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서구 가르뱅이 공원 (사진 = 대구 서구 제공)
대구 서구 가르뱅이 공원 (사진 = 대구 서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공원 등의 녹지시설이나 주민휴식공간이 전혀 없었던 가르뱅이 지역에 '가르뱅이공원' 조성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서구 상리동에 위치한 가르뱅이 지역은 고속도로와 경부선 철도 등 교통시설과 서대구공단 등으로 인해 도심과 분리된 위치에 있어, 타 지역에 비해 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전무한 지역이었다.

서구는 2015년부터 국비 6억7000만원과 시비 16억3000만원 총 2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가르뱅이공원을 조성했다. 국비는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공원 공모사업'을 통해 마련했다.

공원에는 주차장, 산책로, 화장실, 어린이 놀이공간,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야외운동기구, 쉼터, 정자 등이 설치되어 건강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조성했으며, 와룡산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르뱅이공원은 지형적인 특징을 살려 공원 내 여러 위치에서 팔공산과 금호강을 조망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기존 자생하고 있던 수목을 최대한 연계하여 조성하면서 살구나무, 이팝나무, 꽃댕강, 수수꽃다리 등을 심어 꽃과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의 녹색 힐링 공간이 될 것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가르뱅이공원으로 녹색 공간이 필요했던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체육시설을 제공하게 되었고, 동시에 와룡산을 이용하는 주민들도 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쾌적한 녹색환경에서 편안히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