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3:50 (목)
경주시의회, 제24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경주시의회, 제247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박춘화
  • 승인 2019.11.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의회는 2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47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의회는 2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47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제1차 본회의 일정은 제24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내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의 건, 내년도 예산안 제안설명 및 기금운용계획 보고, 경주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으로 진행됐다.

본회의 직후 장복이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관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학생들이 관내·외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교복구입비를 지원해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학보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교육복지를 실현할 의향에 대해 발언했다.

또한 이번에 선임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철우 의원, 부위원장은 장복이 의원이 선임됐으며, 위원으로는 김동해 의원, 박광호 의원, 이락우 의원, 주석호 의원, 한영태 의원, 김순옥 의원, 김태현 의원, 이동협 의원, 장동호 의원이 선임됐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휴회 기간 중에는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활동으로 올해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사, 내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 내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사, 기타안건 등에 대해 심사한다.

다음달 1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내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내년도 기금운용계획안 심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올해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의 건, 휴회의건, 기타안건 등을 처리한다.

13일~18일까지는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올해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조례안 및 일반 안건을 심사하고, 19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올해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시정에 관한 질문, 일반 안건 및 기타안건을 심의한다.

마지막으로 20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에 관한 질문, 기타 안건을 처리하고 올해 전체의사 일정을 마무리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