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북교육청, 경북미래학교 운영 1년을 돌아보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경북미래학교 운영 1년을 돌아보다
  • 윤진오
  • 승인 2019.11.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적 학교 문화 기반 위에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상주 내서중 진로 체험의날 행사(사진=경북교육청 제공)
상주 내서중 진로 체험의날 행사(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경북미래학교 5교와 경북예비미래학교 33교를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경북미래학교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 속에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고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한 삶의 힘을 키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인성을 키우는 학교를 의미하며, 혁신학교 모델로 초 3교, 중 2교 총 5교와 경북예비미래학교 초 20교, 중 11교, 고 2교 총 33교를 선정했다.

구미봉곡초는 그동안 운영해온 창조학교 노하우를 기반으로 '즐겁게 배우며 새로움에 도전하는 어린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고 있다.

상주남부초와 포항 흥해서부초, 영천여중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학교 현장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위에 학생들의 역량 성장과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 적극 노력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앞서 실천하고 있다.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경북미래학교는 5교를 추가 선정해 10교, 경북예비미래학교는 17교를 추가 선정해 50교의 예비 미래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올해 처음 운영한 경북미래학교가 앞으로 현장에 성공적으로 뿌리 내리고 경북교육 변화의 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리자와 교직원의 마인드 전환과 구성원들의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경북 교육가족들의 혁신적 마인드 제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