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교육청, 대구초등수학체험센터 내년 3월 문 연다
상태바
대구교육청, 대구초등수학체험센터 내년 3월 문 연다
  • 윤진오
  • 승인 2019.11.28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수학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새로운 세상을 열어줄 열쇠가 될 수학을 초등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대구초등수학체험센터’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3월 문을 여는 대구초등수학체험센터는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 구축된다. 이로써 학생들은 기존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의 과학·정보 체험과 더불어 수학을 함께 체험하게 됨으로써 창의융합시대에 교과 경계를 허물고 유기적으로 연계된 진정한 창의융합적인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초등수학체험센터 구축을 위해 올해 1억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안정적인 육각 평면형의 수학적 구조로 된 센터는 5개 체험존과 수학의 역사 등이 적힌 기둥, 벽면 콘텐츠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교과서 속 수학을 직접 보고 듣고 느낌으로써 수학적 물음을 해결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다.

대구시교육청은 내년에는 2억3000만원 정도의 예산을 추가로 투입해 대구만의 특색을 살린 수학체험센터 입구 상징물과 실생활 활동이 디지털데이터로 표현되는 모션스케이프, 수학 개념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하는 인터액티브 체험 등의 체험·전시 콘텐츠를 확충하고, 규칙 및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보드게임, 수학 대중화를 위한 수학교구 및 도서 등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탐구함으로써 수학과 친해지고, 재미에 의미까지 더해 수학의 기초기본학력향상은 물론, 수학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느끼는 흥미로운 공간으로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