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委, 포항지진의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위해 전력투구
상태바
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委, 포항지진의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위해 전력투구
  • 윤진오
  • 승인 2019.11.2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지진특별법 국회 산자위 통과에 따른 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입장 발표
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입장문 발표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입장문 발표 (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칠구)는 포항지진특별법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통과에 따른 입장문을 지난 27일에 발표했다.

경북도의회 지진대책특위는 입장문에서 “포항지진의 피해구제와 지원을 위한 ‘포항지진의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상임위에서 의결된 것을 환영한다”며, “그동안 특별법 발의부터 소관 상임위 통과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정치권과 범시민대책위원회, 집행기관과 지진의 고통을 묵묵히 감내하고 피해를 딛고 일어서고 있는 포항시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피해구제심의위원회의 개별적 피해사실에 대한 철저한 심의·조사를 통해 국가가 피해구제금을 지급함으로써, 피해시설은 물론 피해주민 개개인에 대한 실질적인 피해구제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포항시의 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특별지원방안의 조속한 시행을 통해 침체된 포항경제의 재도약 기반과 도시재건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가 특별법 제정의 취지에 맞게 분명한 진상조사 의지를 펼치고, 피해 구제가 혼란의 여지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정부·포항시와 함께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