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신남방지역 교류 확장 위한 인도네시아 공무원 초청연수 실시
상태바
대구시, 신남방지역 교류 확장 위한 인도네시아 공무원 초청연수 실시
  • 윤진오
  • 승인 2019.11.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물산업 분야 공적개발원조 사업 발굴을 위한 기회의 장 마련
인도네시아 공무원 이승호 부시장 예방 (사진=대구시 제공)
인도네시아 공무원 이승호 부시장 예방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와 대구국제협력센터는 신남방지역 내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전문관리자 그룹 공무원 8명을 초청해 지난 25일부터 6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과정은 대구시가 국제사회 진출 확대를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시 물산업 정책 및 시설 소개, 우수 프로젝트 사례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대구시상수도사업본부 등이 함께 참여해 산업단지 오폐수 정화처리 기술과 슬러지 자원화 시설 등 다양한 현장 견학의 기회를 제공했다.

인도네시아는 계절에 따른 수자원 관리 역량이 부족하고, 경제성장과 함께 도심 인구의 물 수요에 비해 수도시설이 부족해 수자원 분야 개발에 관심이 높다.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ODA)는 정부나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위해 공여하는 증여 및 양허성 차관으로서, 우리나라는 개발협력의 성공사례로 단기간 경제사회개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에서 가교(Bridge)국가로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이번 초청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지원하고 대구시와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와 협력해 실시하고 있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이번 초청연수를 기회로 신규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발굴하고, 대구의 물산업 분야 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