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남도, 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터 2.0 사업단 개소식 가져
상태바
경남도, 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터 2.0 사업단 개소식 가져
  • 허지영
  • 승인 2019.11.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9일 (재)경남테크노파크 부설 정보산업진흥본부에서 도, 창원시, 산·학·연 정보통신기술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경남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터 2.0 사업단 개소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에 선정된 경남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도의 주력산업인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을 통한 신산업, 신시장,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주관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본부를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도내 산학연 정보통신기술 유관기관들의 유기적인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도내 중소기업들의 소프트웨어융합 제품 개발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며, 지역대학과 연계해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등 지역소프트웨어 융합생태계 조성을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도 관계자는 “경남의 주력산업인 제조업의 혁신은 산업과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이 필수조건”이라며 “경남소프트웨어융합클러스터 2.0 사업단이 소프트웨어산업 진흥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정보통신기술 인재를 양성하여 대중소 상생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