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예산군,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 최종성과보고회 실시
상태바
예산군,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 최종성과보고회 실시
  • 최진섭
  • 승인 2019.11.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으로 맞춤형 통합사례 활성화 기대
충남 예산군은 29일 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29일 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 (사진=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예산군은 29일 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실시했다.

군은 지난 5월 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공모사업인 사례관리 네트워크 지역화사업에 선정돼 이달까지 운영했으며,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조정기관으로 21개 민관 협력기관이 참여했다.

군은 약 6개월간의 사업기간 동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실무자 역량강화교육 6회,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회의 11회, 민관협력 공개컨퍼런스 1회, 찾아가는 컨설팅 2회, 선진지역 벤치마킹 1회를 실시하며 변화되는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역량강화에 나섰고, 총 17건의 사례를 공유하면서 사례 대상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민관협력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했다.

또, 사례대상자에게 효율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관협력 사례관리 공동양식으로 서비스 의뢰서를 제작했으며, 총 248개의 민관 복지자원을 개발해 9개의 표준 분류체계에 따라 분류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예산군 특성에 맞는 통합사례관리 체계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맞춤형 통합사례가 더욱더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최종성과보고회는 사례관리에 대한 ‘예산군 맞춤형 업무처리 매뉴얼’ 최종보고 및 사업 진행과정에 대한 동영상 시청, 사례관리 담당자들의 소감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