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무심천 라이온스클럽, 지역아동센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무심천 라이온스클럽, 지역아동센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추진
  • 오효진
  • 승인 2019.11.2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청주 방송국 진로체험(사진=청주시청 제공)
MBC청주 방송국 진로체험(사진=청주시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 청주 무심천라이온스클럽(회장 김봉기)이 28일 청주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과 함께 ‘MBC청주 방송국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중 진로체험의 기회가 필요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진로체험 학생들은 실제 방송에 사용 중인 촬영 장비를 직접 조작해보거나 아나운서가 되어 뉴스를 진행하는 등 아동들이 다양한 가능성을 꿈꾸며 향후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실적이고 다양한 체험들로 이루어졌다. 

무심천 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 10월 청주시와 ‘저소득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희귀난치성아동 의료비 지원(4명 400만 원), 주거환경 개선사업(2가구), 이불(300채) 및 쿠키(100세트), 김장 김치 전달 등 다양한 후원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 주고 있다.

무심천 라이온스클럽 김봉기 회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가능성을 선물해 주고 싶은 마음에 오늘 행사를 계획했다”며 “오늘 진로체험을 계기로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