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순천대, 전남동부권 특성화고와 인재양성 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대, 전남동부권 특성화고와 인재양성 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19.12.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특성화고 교장 및 진로·진학상담 교사 등 25명 참석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달 27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전남 동부권에 소재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을 비롯해 순천공고, 순천전자고, 청암고, 순천효산고, 광양하이텍고, 한국항만물류고, 진성여자고, 고흥영주고, 고흥도화고, 고흥산업과학고, 벌교상고 등 전남 동부권 소재 12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의 교장과 취업부장, 진로·진학상담부장, 순천대 미래융합대학 김현덕 학장 등 총 2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학교는 ▲취업 일자리 확보를 위한 산업체 매칭 프로그램 개발 ▲취·창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직업 기초역량 강화를 위한 4차산업 관련 SW교육 운영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선취업 후진학 제도 공동 홍보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우리 순천대는 미래융합대학에 특성화고 졸업 재직자 전형 등이 있어 특성화고를 졸업해 취업한 후 학업에 도전할 경우 그 꿈을 이룰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오늘 협약이 특성화고는 취업률을 제고하고, 지역 기업들은 우수 인재 확보하며, 대학은 취업자들이 꿈을 성취하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고, 성공적으로 협약이 이행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전남도교육청과의 공감대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견이 있었고, 전남도 교육감, 도지사 등이 참석하는 회의가 있을 경우 특성화고 재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건의와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