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시흥시, 초·중등학생 대상 로봇대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 초·중등학생 대상 로봇대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2.0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가 오는 8일 시흥시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엉뚱발랄 흥이 넘치는 소프트웨어 축제’라는 주제로 로봇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혁신교육연구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중등학생들 중 로봇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하여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달 20일까지 모임문화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그 결과 관내 32개교 188명의 학생이 신청했다.

대회 운영은 시흥시가 로봇대회 전문업체인 퓨너스와 함께 추진한다. 학년에 따라 베이직(Basic)팀(초등 1~3학년)과 스탠다드(Standard)팀(초등 4학년~중등 2학년)으로 나눠 오전에는 팀별 정해진 교구에 대한 기초교육과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하고 오후 2시부터는 마을별 경기를 진행한다.

베이직 4팀과 스탠다드 2팀 총 6팀, 12명으로 한 마을을 구성해 총 16개의 마을이 각각 경기를 치르게 된다. 베이직팀은 개구리 경주를, 스탠다드팀은 로봇 씨름을 각각 펼쳐 총점이 제일 큰 마을이 승리를 거두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로봇대회가 시흥시에서 주최하는 첫 대회인 만큼 기존 경진대회 개념에서 벗어나 참여 희망학생이라면 누구나 기존 경험에 차별없이 참가하여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 축제 개념의 대회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운 SW교육을 활용해 보는 기회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드론복합교육훈련센터 등을 중심으로 드론, 로봇기술, 인공지능(AI) 등이 주도하는 차세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시흥시내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