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천안고·금산여고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전국 으뜸
상태바
천안고·금산여고 고교학점제 기반조성 전국 으뜸
  • 최진섭
  • 승인 2019.12.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우수프로그램 선정 발표
천안고등학교 학생들이 확대된 학생 선택 과목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천안고등학교 학생들이 확대된 학생 선택 과목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교육청은 교육부가 발표한 ‘전국 우수 학교 프로그램’에 천안고등학교와 금산여자고등학교가 각각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우수 프로그램 선정은 전국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에 이바지한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것으로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졌다.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된 천안고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새로운 교육과정 편성에 심혈을 기울여 진로 중심으로 학생 선택 과목을 확대한 학교 교육과정이, 금산여고는 소규모 학교로써 참학력 교육과정과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융합 교육과정이 높이 평가됐다.

올해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전국 15개 학교는 교육부 장관 표창과 우수학교 현판, 상금을 받게 되며, 일반고 우수프로그램 성과보고회를 통해 우수프로그램 사례를 전국 일반고에 공유하게 된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전국 많은 학교가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학생 중심 학업 설계를 고민하고 있다”며 “천안고와 금산여고가 충남교육의 우수성을 전국 널리 알리는 계기가 돼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