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1 (금)
순천향대천안병원 생명사랑위기관리센터,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순천향대천안병원 생명사랑위기관리센터, 심포지엄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9.12.0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심포지엄 안내 포스터.
사진은 심포지엄 안내 포스터.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생명사랑위기관리센터는 오는 10일 오후 1시 천안 오엔시티호텔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전국 생명사랑위기관리센터 사례관리자,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유관기관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심포지엄은 자살실태를 살펴보고, 자살예방대책과 지역사회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천안병원 생명사랑위기관리센터 사업 경과보고(순천향대천안병원 장현호 사례관리자)가 진행된다.

이어 국가자살예방정책과 지역사회의 역할(대한사회정신의학회 황태연 회장), 실태조사로 본 국민들의 자살 인식도 및 태도(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안용민 교수), 자살시도자 및 자살사고자 면담법(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정현 임상강사), 자살시도자의 지원,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나?(단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경민 교수) 등을 주제로 4개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심세훈 센터장은 “여전히 자살치료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많아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센터와 지역사회, 의료기관의 역할과 대책이 필요하다”며 “여러 전문가들이 모여 자살예방과 치료를 위해 논의와 실천 전략을 모색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심포지엄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신청은 오는 6일까지 이메일(sch3852@naver.com)을 통해 받고, 당일 남은 좌석에 한해 현장접수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