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내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상태바
경북도, 내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접수
  • 윤용찬
  • 승인 2019.12.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청 전경.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용찬 기자=경북도는 오는 16일까지 지역문화예술 경쟁력 및 문화역량 강화를 위한 내년 문화예술분야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경북도는 공정성, 투명성 확보를 위해 민간에 지원되는 문화예술분야 도비보조금을 지방재정법에서 정한 공모절차에 따라 내년부터 공모로 진행한다.

도비보조금 지원은 3개 사업 23억원 정도로 도단위 대표단체 활성화를 위한 광역단위 예술활동지원사업, 국내외 문화예술교류 및 순회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교류지원사업, 종합예술제 및 도 중점예술행사 등의 지원을 위한 광역단위 예술행사지원 사업이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신청·접수하며, 지원분야는 문학, 음악(오페라), 무용, 연극,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전통예술이다.

신청자격은 대구·경북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 관련 활동 및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법인 또는 단체 등으로 이달 중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1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한재성 경북도 문화예술과장은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보조금 사업 공모에 지역 관련 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며 "내년부터 시행하는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고 다양한 예술 활동 및 단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