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대구 서구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보호 강화
상태바
대구 서구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취약계층 보호 강화
  • 오정웅
  • 승인 2019.12.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총력
서구보건소 겨울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 서구보건소 겨울철 한파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는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내년 2월 29일까지 한파에 대비한 건강취약계층 방문 관리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겨울철 한파로 동상과 저체온증 등과 같은 한랭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독거노인,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건강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며, 한파 특보 시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방문간호 전담인력을 중심으로 문자 안내 및 일일 안전여부를 확인하는 등 건강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 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내의, 기모덧버선, 방한장갑, 담요 등 보온물품도 지원한다.

서구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을 방문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고, 빙판길 낙상예방을 위한 근력향상 운동 등 겨울철 건강관리 생활수칙과 영양관리 등을 안내한다.

건강관리 수칙으로는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고른 영양분을 가진 식사 ▲추울 때에는 야외활동 자제 ▲실내 적정온도 18~20도 유지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 입기 ▲과도한 음주 피하기 등이 있다.

이희숙 서구 보건소장은 "만성질환을 가진 고령자나 독거노인 등은 한파에 노출될 경우 저체온증과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건강취약계층 중심으로 적극적인 겨울철 한파피해 예방활동을 통해 다함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