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대시민 토론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대시민 토론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2.0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서울 네트워크(S-Net) 사업 목표, 정책방향 등 전문가‧시민의견 수렴
시민 자유토론 진행, 청취한 의견은 향후 S-Net 사업에 반영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가 오는 6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의 보편적 통신복지, 통신기본권 실현을 위한 ‘스마트서울 네트워크(S-Net)’ 사업과 관련해 시민, 학계, 전문 기업 등이 함께하는 ‘S-Net 대시민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월 7일 발표한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사업의 기자설명회에 이어 사업의 목표, 정책방향 등을 모색하고, 전문가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자 ‘S-Net을 통해 그리는 서울의 미래’라는 주제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서울기술연구원의 공동주관으로 대시민 토론회를 개최한다.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앞서 시는 2022년까지 총 사업비 1027억원을 투입해 차세대 유무선 통신인프라 구축, 서울 전역 공공 와이파이 확충 및 공공 사물인터넷(IoT)망을 구축하는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구축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시는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사업과 관련한 정보전략계획(ISP)을 수립 중에 있으며, 수립이 완료되는 내년 상반기 중 정보전략계획 결과를 반영하여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대시민 토론회는 민·관 뿐만 아니라 학계, 연구원, 전문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청취하고 스마트서울 네트워크 사업의 바람직한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원목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시와 시민, 각계의 통신전문가와 함께하는 대시민 토론회 개최를 통해 사업의 주요쟁점과 추진방향 등 종합적인 의견을 청취하고, 나아가 시가 스마트도시로의 패러다임 전환점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